놋케동
후루카와시장 (古川市場)에서는 아오모리 (青森)의 보물인 신선한 생선, 야채, 츠케모노(밑반찬들) 등을 팔고있습니다.
그리고 시장의 신선한 재료들을 즐길 수 있는 유니크한 체험을 할 수 있다는 것! 바로 자기만의 돈부리(쌀밥 위에 회,고기 등을 얹어서 먹는 음식)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건데요!
이 시장에 들어가 인포메이션 센터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티켓은 고텡모리 540엔 (해산물 등을 다섯점 얹어서 먹는 돈부리)와 쥿텡모리 1080엔(해산물 등을 열점 얹어서 먹는 돈부리)! 이 티켓으로 여러 가게에 들어가 좋아하는 생선을 살 수가 있어요.
쭉 시장을 둘러보니 어느 가게든 신선한 해산물들을 팔고 있어 어떤 걸로 골라야 할지 엄청 고민했답니다ㅎㅎ
시장 안에는 식사를 할 수 있는 장소도 따로 마련이 되어있었어요. 나무젓가락, 간장, 와사비도 준비되어 있네요! 저는 고민한 끝에 고른 참치와 연어를 골라 밥위에 듬~뿍 올렸습니다! 회가 너~무 신선하고 입 안에서 사르르 녹아내리는게 감동!
후루카와 시장의 친절한 직원 분들, 신선한 생선들과 재미있고 색다른 시스템들로 아오모리에서의 좋은 추억들을 많이 만들 수 있었어요! 일본여행 중에 제일 즐거웠던 시장이였던 것 같습니다!ㅎㅎ�
가게이름: 후루카와시장 (古川市場)�주소: 아오모리현 아오모리시 후루카와 1-11-16 (青森県青森市古川1-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