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hoku365 DAY4~돈까스 (breaded deep fried pork) ~

돈까스 (breaded deep fried pork)

hirekatsu

정식 이름 “breaded deep fried pork”라고들 많이 말하죠! 영어로는요!하지만 저는 “돈까스” 라는 이름에 적응되어 영문이름은 뭔가 어색한 느낌이 드네요.ㅎㅎ“breaded deep fried pork”는 돈까스의 맛있는 그 매력을 다 못 담은 느낌이 들어요 저는!
그러니까 어쨌든 간에 돈까스는 최고의 음식이라는 걸 말해드리고 싶었어요!
돈까스를 다 먹고 나면 꼭 다시 힌 번 더 먹고싶다는 생각이 분명 들을거에요. 지금 생각해보면, 보통 친구들과 식사메뉴에 대해 고민을 할 때면, 그 중 대부분의 친구들이 “돈까스로 하자” 라고 많이들 말하죠.
단순하게 돈까스가 맛있으니까 라는 이유도 있지만, 가볍게 쉽게 먹을 수 있다는 이유도 있지요.
센다이에 사는 친구가 저에게 카츠세이(かつせい)라는 돈까스 집을 소개해줘 가보았습니다.
일본의 잘나가는 가게라면 많이들 볼 수 있는, 카츠세이도 숨겨져있는 작은 가게더라고요.
엄청난 비가 오는데도 불구하고 가게는 사람들로 북적북적 했습니다. 사실은 촬영도 하고 싶었지만 굉장히 조용하고 침착한 분위기의 가게 안에서는 도저히 찍지 못하겠더라고요.ㅎㅎ
저는 히레카츠를 주문 했는데요, 와.. 정말 지금까지 먹어보았던 돈까스중에서 단연 최고였습니다! 저는 고기의 부드러움과 겉의 튀김의 바삭함를 중요시하는데요, 카츠세이의 돈까스는 튀김과 고기의 조화가 매우 잘 이루어져있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도 침이 고이네요.
카츠세이의 평가는 듣던대로 최고더군요.
다음 기회에는 친구와 함께 와보고 싶네요!

9/10
가게

이름:카츠세이(かつせい)
주소:〒980-0023 宮城県仙台市青葉区北目町7-25

hirekats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