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hoku365 DAY26 ~와사비 소바~

와사비소바

%e3%82%8f%e3%81%95%e3%81%b3%e3%81%9d%e3%81%b0
라멘은 누구든지 즐길 수 있는 요리인 것은 누구나가 아는 사실이다~!

후쿠시마 북부에 있는 마을 ・키타카타 (喜多方)는 일본에 어느 마을보다도 라멘집이 가장 많은 곳으로 유명하다.
점심쯤, 키타카타 (喜多方)의 마을을 걷고 있으면 가게 앞에 길게 늘어선 줄을 볼 수 있다. 키타카타 (喜多方)시는 라멘의 성지이기 때문에 이 지역에는 라멘 공장에서부터 모두가 라멘을 즐길 수 있는 가게까지, 라멘과 관련된 많은 것들이 있다.

키타카타(喜多方)는 아니지만, 라멘집과 박물관의 사이의 느낌인 이색 체인 라멘점도 있다고 한다~! 우리의 이목을 집중시킨 곳 중 한 곳은, 먹는데 1시간 반이나 걸리는 라멘집도 있다고 합니다.

라멘의 맛은 보통 간장이나 된장 베이스로 만들어지지만, 특색적인 라멘으로 와사비 소바라는 것이 있다고 합니다~!
이 라멘은 국물은 없지만 기름이 첨가되어 있고, 양파와 매운 와사비 맛의 소고기를 섞어서 먹는다고 합니다~! 그러면, 분명 와사비의 향으로부터 눈물이 나올 것! 하지만 이상하게도 향이 강하면 강할수록, 먹으면 먹을수록 더 먹고 싶어진다는 것! 신기하죠??

가게를 나오면, 종업원이 나에게 다른 사람과의 게임을 제안하여, 그 게임(젓가락으로 콩 옮기기)에 참가했어요~!
물론 예상대로 종업원이 이겼지만, 참가상으로 아이스크림을 받았어요~!

다들 라멘먹으러 갑시다~!

젓가락 게임으로 아이스크림을 받을수도..? ㅎ

가게명 : 카와쿄 라멘관 이나와시로점

わさびそ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