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이모리야마 이 곳은 작고 높은 산으로 성 밑의 마을이 훤히 보이는 곳이랍니다. 정상에는 백호군이라고 불리우는 전사들이 잠든 묘도 있답니다.
백호군
백호군이란 1868년에 일어난 戊辰전쟁에서 중심이 된 부대인데요, 16살부터 17살로 주로 이루어져있어 최연소로는 13살의 남자아이도 있다고 해요.
필사적으로 싸웠지만 전력으로도 압도적인 차가 있어 많은 부원들이 전사했다고 해요.
어떻게해서 살아남은 부원들도 정상에서 보이는 화재의 모습을 보고 패한것을 알고 자결을 했다고 하네요.
이이모리야마
이이모리야마는 관광객을 위한 관광품들을 파는 곳들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당시의 백호군사들이 사용한 칼모양을 한 키홀터등 여러가지 관광품들이 많다고 해요.
이이모리야마를 올라갈때에는 매우 긴 계단을 올라갈 필요가 있는데요, 올라가는 게 힘드신 분들은 엘레베이터가 있으니 그것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계단을 다 오르면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 볼수 있답니다.
山頂まで183段。
엘레베이터는 어른 250엔, 어린이150엔으로 이용하실수 있어요.
정상
정상에는 백호부대의 묘가 있습니다. 젊은데도 용기를 가지고 싸워주었던 그들을 위해 찾는 분들이 많다고해요.
お線香는 산정상에서 50엔으로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이 상이 보이는 곳에는 백호군들이 지키려고 했던鶴ヶ성이 있습니다.
하산
산에서 내려올때는 올라왔던 길과 다른 루트로 내려가실수가 있어요. 그 도중에는 여러 건물들과 신사가 있어 또다른 구경을 할수 있답니다. 그중에서는 나라가 지정한 문화재도 있으니 구경해보세요.
끝으로
이이모리야마는 1200년전의 슬픔을 담으면서 후쿠시마를 한 눈에 내려다볼수 있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가진 장소로, 백호군의 역사를 후세에 전달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번에는 충분히 소개를 드리지 못하였지만, 백호군대의 묘지 이외에도 중요문화재로 지정된 건물과 백호군사의 자료관등도 있으니 꼭 방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