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rerDay Trips

도쿄긴자에 있는 이와테 안테나샵에 들르다!

도쿄 긴자에 있는 이와테의 안테나샵「이와테 긴자 플라자」에 다녀왔습니다. 이와테의 도시락을 도쿄에서도 먹어볼 수 있습니다!   가게에 들어서면 도시락 코너가 있는데요, 이와테의 야채와 고기등의 요리가 듬뿍 들어있는 맛있는 도시락을 이곳에서도 드실 수 있답니다. 오늘은 만두 도시락을 팔고 있었어요. 정말 맛있어보이네요. 보는 것 만으로도 침이 고이네요. 점심시간쯤에는 엄청 긴 줄로 많은 사람들이 대기를 하고 있다고해요.   이와테에는…

11111Day Trips

도와타 호수와 오이라세계류로 모험을 떠나자!

도와타 호(十和田湖)는 아키타현과 아오모리현의 경계에 있는 곳으로 화산에 의해 생겨났다고 해요. 약 20만년 전부터 분화를 계속 하여, 분화구에 빗물이 고여 생긴 호수라고 합니다. 도와타호RIB투어로 모험을 해보자!! RIB투어에서는 도와타 호에서 군부대에서도 사용하고 있는 튼튼한 고무보트를 탈 수 가 있는데요, 푸른 빛깔의 호수와 초록 빛깔의 숲들로 가득하여 자연을 듬뿍 만끽할수 가 있습니다. 예약 사이트⇒ http://www.guriland.jp/bo-to2.htm 2011년 9월에는 기독교…

qqqqqqFood

일본사케를 좋아하는 중국인이 추천하는 「이와테의 일본사케」

오늘은 이와테의 개성 있는 일본사케가 많아, 추천의 3개의 사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카부(赤武)・순미생원수(純米生原酒)」 과일 향으로 깔끔한 느낌이 딱 마시기 좋은데요, 엄청 달지도 않아 매우 마시기 쉬운 술이랍니다. 냉장고에서 차갑게 해서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택시 드라이버・순미원주(純米原酒)」   처음에는 이름과 라벨의 임팩트가 커서 별로 맛을 기대하지는 않았었는데요, 하지만 첫 입을 딱 마시는 순간 제 판단이 틀렸다는…

aomoriFood

도쿄에 있는 아오모리 안테나 숍에 갔다왔습니다!

오늘은 「아오모리의 특산품센터」에 방문하였습니다. 오늘은 아오모리의 맛있는 음식을 도쿄에서 소개하려고합니다.   포인트1:아오모리라고 하면 왕도(王道)「능금(林檎)」!   아오모리를 대표하는 능금을 소재로 여러가지 상품이 만들어져있는데요, NHK에서 방영하고 있는 드라마「맛산(マッサン)」에서도 나온「사과와인」은, 사과의 단 맛을 확실하게 살린 과실주입니다. 능금을 통째로 사용한 「전국 과자 박람회 수상」을 받은 사과 쿠펜도 가게의 인기상품이랍니다. 그 외에도 방송에 소개된 사과 버터나,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소프트…

ssssFood

도쿄 니혼바시에 있는 후쿠시마관「MIDETTE」에 가보다!

니혼바시(日本橋)에 있는 후쿠시마의 안테나숍「MIDETTE」에 갔다왔습니다. 가게의 외관을 보면 입구는 목재로 되어있어 매우 차분한 분위기를 띄우고 있었는데요! 이 입구에 있는 기둥에는 아주 큰 비밀이 숨겨져있답니다. 기둥 목재 뒤에 메세지가!   이 목재는 전부 후쿠시마의 목재로, 판의 뒤에는 후쿠시마현민으로부터의 메세지가 써져있습니다. 2014년에 안테나숍이 오픈하기 전에, 181장의판 뒤에는 현민의 한 분 한 분의 마음이 담겨있는 메세지가 써져있답니다. 가게…

2222Day Trips

야마가타현의 산 속에서 먹는 무한리필의 소바!

이번에는 소바의 명소로 유명한 야마가타현 오이시다정에 갔다왔습니다. 오이시다(大石田)는 야마가타현 북동부에 위치한 산들로 둘려쌓여져있는 마을인데요, 이곳에는 소바가도(そば街道) 라고 불리우는 소바가게가 쭉 나열되어있는 마을이 있어, 휴일에는 현내외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놀러온다고 해요. 소바가도의 유명한 가게들에서도 이번에는 매운맛의 간장소스가 절품인「시치베이소바(七兵衛そば)」에서 소바를 먹고 왔습니다! 심지어 무한리필! 산 속에 숨어있는 소바가게 시치베이소바(七兵衛そば) 야마가타시내에서 산 속까지 차량으로 약 30분. 전래동화에 나올 법한…

111Food

현지인에게 매우 인기!「테노베우동 무기노사토(手延べうどん むぎの里)」

이번 기사에서 소개해드릴 것은 동북지방에 살고 있는 현지인에게는 매우 익숙한「테노베우동 무기노사토 (手延べうどん むぎの里)」라고 하는 가게 입니다. むぎの里는 북해도, 동북, 중부지방에서 전개되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동북지방에 최다6곳의 점포가 영업중입니다. 이번에 들린 곳은 국도286호선에 있는 센다이 나가마치점입니다. 점원분들은 모두 기모노를 입고 계셨어요. 딱 일본 풍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가게였답니다. 다양한 메뉴 메뉴가 엄청나게 다양해서 무엇을 고를지 고민이 되었답니다. 전…

aassFood

고등학생이 운영하는 이시노마키카페「 」에 방문하였습니다!

센다이역에서 전차로 1시간 반 거리에 있는 미야기현 이시마키시를 방문하였습니다! 눈에 들어온 곳은 고등학생이 만든 이시노마키 카페「 」(카기캇코(괄호))。 이 개성있는 이름, 컨셉, 로고, 메뉴, 공간디자인까지 모두 이시마키의 고등학생이 기획하고 운영을 하고 있는 카페라고 해요. 이시마키시는 2011년의 동일본대지진에서 꽤 큰 피해를 입은 지역입니다. 재해후에는 젊은층의 사람들이 시 외로 나가, 사회문제가 되어버렸습니다. 이시마키를 더 활기차게, 더 젊은층과의 소통을 위해…

admin-ajaxFood

일본사케를 좋아하는 중국인이 추천하는 「야마가타의 사케」

일본 사케는 종류도 많아, 항상 고를 때 고민을 하는데요,日本酒は種類が多く、選ぶときについつい迷ってしまいますよね。 이번에는 그 중에서도 사케로 유명한 야마가타의 맛있는 일본사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초보자에게 추천하는【쿠도키죠우즈(くどき上手/純米吟醸)】 처음으로 현 외에서의 평가를 받은 것이 이 사케로, 야마가타의 현지 사케의 대표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이 사케는 확 퍼지는 후르츠의 향과 마일드한 맛이 조합을 이루어, 매우 넘기기 쉬운 사케라고 합니다. 일본사케를 처음 마셔보는 분에게 매우…

aaDay Trips

야마가타의 음식을 도쿄에서 알리는「맛있는 야마가타 플라자」

오늘은 과일도 야채도 맛있기로 유명한 야마가타의 안테나숍 맛있는 야마가타 플라자에 왔습니다. 야마가타의 식문화를 발신하기 위해 맛있는 야마가타 플라자가 도쿄에서 여러분들께 여러가지 팁들을 소개해주고 있답니다. 포인트1:야마가타만의 야채를 도쿄에서 발신! 米沢藩九代藩主・上杉鷹山公の장려에 의해 여러가지 특색 있는 야채들이 재배되어, 100종류이상의 재래작물이 존재하는 압내 지방으로 대표될 정도로, 야마가타에는 선인의 지혜를 계속 받아온 전통 야채, 친근한 산들로 부터 채취된 야채 등,…

hakuFood

일본사케를 좋아하는 중국인이 추천하는 「미야기의 사케」

산과 바다가 있는 미야기에는 이 곳 현지에서 키워진 일본사케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미야기의 식사 중에서도 마실수 있는 일본사케를 소개하겠습니다. 향기가 퍼지는 【우라카스미 (浦霞)・키잇뽄 (生一本)】 첫 향은 매우 부드럽고, 바닐라와 같은 밀키한 향이 입 안에서 퍼져갑니다! 엄청 강하지도 않아, 같이 먹는 요리의 맛을 더 돋구어준답니다. 스파게티에 안성맞춤인 【이치노쿠라(一の蔵)・특별순미사케 매운 맛】 맵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그러나…

admin-ajaxDay Trips

센다이의 폭포『아키우 오오타키(秋保大滝)』에서 마이너스이온을!

이번에는 숲의 도시의 명폭인 「아키우 오오타키(秋保大滝)」에서 마이너스이온을 보고왔습니다. 아키우 오오타키는 아키우온천마을에서 더 안에 있는 자연이 풍부한 관광지인데요, 센다이시 중심부에서 차량으로 약 1시간,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드라이브코스로도 추천합니다. 초록색으로 물든 여름의 아키우 오오타키를 즐기는 3스텝을 소개하겠습니다! 스텝1:아키우 오오타키 부동명왕에 들리자! 아키우 오오타키를 보러가기 전, 먼저 가까운 곳에 위치한 아키우 오오타키 부동명왕을 들러볼까요?…

hLandmark

센다이 관광인기No.1!?신선한 식재료를 얻을 수 있는 센다이아사이치

「센다이의 부엌」은 옛부터 현지 사람들로 부터 사랑받아 왔는데요, 1945년부터 약 70년정도 계속 된 센다이아사이치에는 지금도 약 70점포의 가게가 있답니다. 꽃, 야채, 과일, 쌀, 생선 등 등 매우 신선한 식재료를 손에 얻을 수 있습니다. 센다이역에서 도보 2분 정도로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길거리 음식의 명물 「쟈가쟈가(감자) 고로케」 시장의 중심근부에 있는 「고로케야(ころっけや)」라고 하는 가게에서는 고로케와 튀김류의…

大内宿1Culture

400년전으로 당신을 데려가줄께요~오우치주쿠(大内宿)~

츠루가죠 (鶴ヶ城)(츠루가죠 (鶴ヶ城)에 관한 정보는 이 곳)에서부터 계속 되는 아름다운 대자연을 빠져나오면 마치 400년전으로 타임슬립을 한 것 같은 풍경이 펼져집니다. 연간 1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한다고 하는 오우치주쿠. 그 매력을 소개합니다. 風景 사진을 봐주세요~ 한 번도 와 본적이 없는 사람이라도, 어딘가 낯이 익은 듯한 느낌을 받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집들이 역사 교과서에서 볼 법한.. 그렇지 않나요? 에도시대의 마을이…

tohoku1Landmark

하늘에서 본 미야기현의 절경 3곳!

요즘 주목 받고 있는 드론을 사용하여 미야기의 관광지를 촬영하였습니다! 하늘에서 내려다본 광경은 저희가 보는 광경은 다르겠지요? 마치 새가 된 것처럼! 그렇다면 바로 소개를 시작해볼까요? 이번에는 미야기현의 절경 3곳을 소개하겠습니다! 금화산(킨카잔:金華山) 사슴이 있는 장소로 유명한 금화산인데요, 뒷쪽은 제가 생각했던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절벽이였답니다! 마츠시마(松島) 일본 3대 절경 중 하나인 마츠시마. 자연들이 만들어낸 색들이 더 마츠시마를 아름답게…

tabataaCulture

동북지방의 3대 축제! 센다이의 타나바타축제란?

이제 곧 7월이 다가오고 있군요! 드디어 본격적인 여름이 오고있습니다! 동북지방의 여름축제는 전국적으로도 유명하여, 특히 아오모리(青森)의 네부타축제(ねぶた祭), 아키타(秋田)의 칸토축제(竿燈まつり), 센다이의 타나바타축제(七夕まつり)는 동북의 3대축제로 잘 알려져 있어요. 타나바타축제는 중국에서 오래 전 부터 전해져온 七夕まつりは中国に古くから伝わる「칠석전설(七夕伝説)」에서 온 것으로, 일본에서는 에도시대때부터 이어져 온 축제입니다. 현대에서는 당시의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감상하고 즐기는 축제로 바뀌었다고 해요. 일본 전국에서는 센다이, 히라츠카(平塚), 안조(安城)의 축제가…

tohokuFood

유학생과 함께한 미야기후루사토플라자 레포트!

  미야기(宮城)에는 좋은 점이 아주 많이 있어요! 이케부쿠로(池袋)에 있는 어떤 미야기의 안테나숍「미야기 후루사토 플라자」에 방문을 했습니다. 이번에는 아직 동북지방에 와본적이 없는 유학생들과 함께 가게를 들렀는데요, 2층의 관광 코너에서는 센다이 출신의 점장님이 미야기의 여러가지 좋은 장소들을 알려주셨답니다. 그리고 이번 기회로 많은 유학생들이 미야기의 이미지가 센다이의 이미지보다도 더 막연한 이미지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점장님은 그런 분들에게 꼭…

りんご飴マンFood

사과 마을, 히로사키의 캐릭터 ”사과사탕맨 ”을 만나러!

우와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앗!!! 북동북, 아오모리현 히로사키시에서 활약중인 그는 바로,『링고(りんご飴マン)』。 후네바시시의 후낫시, 구마모토현의 쿠마몬과 같은 “유루캐릭터 (ゆるキャラ)”가 아닌, 그대로의 모습으로 인형탈을 쓰지 않은 “나마캐릭터 (生キャラ)“. 풍물시의 링고 를 모티브로 하여, 새빨간 얼굴로 뒤에는 젓가락이 꽂혀있는 것이 특징! 도쿄에서 태어나 도쿄에서 자랐지만, 작년 4월에 사과마을 히로사키로 이사를 했습니다. 지역 현지인들의 따뜻함에 반해, 지금은 히로사키의 엄청난 팬! 지역 이벤트에서는 을…

1Food

이동에 1시간이 걸려도 먹으러 갈래! 죠게산(定義山)의 삼각유부!

센다이에서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알고 있는 죠게산의 삼각유부! 그러나 다른 현 출신 사람들이라면 아마 모르실거에요! 이번에는 센다이 출신이 정말 추천하는 절품 유부를 소개하겠습니다. 바른 말로는 죠게노라이사이호우지(定義如来西方寺) 센다이시 중심부에서 서쪽으로 차로 약 1시간, 근처에는 죠게산이 있습니다. 미야기현청, 센다이시약청, 도로교통표직등, 표준으로는 죠기산이라고 불리어지지만, 센다이의 방언으로 죠게산으로 발음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죠게산이 더 친근함이 느껴져요. 죠게산은 몬젠마치(門前町), 죠게노라이사이호우지(定義如来西方寺)의 구본당,…

miyagiFeature

센다이(仙台)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장소 3곳!

지금까지의 기사에서도 소개해왔지만, 동북지방은 아름다운 자연으로 넘쳐나는 곳인데요, 이번 기사에서는 그 중에서도 동북지방 최대의 도시인 「센다이(仙台)」의 자연에 대해 기사를 써볼까 합니다. ①みちのく湖畔公園 ①미치노쿠호반공원 (みちのく湖畔公園) 미치노쿠공원은 카마후사호수(釜房湖) 가까이에 있는 국영공원으로, 항상 많은 관광객으로 넘쳐나는 곳입니다. 형형색색의 꽃들이 피어있는 「이로도리노 히로바(彩の広場)」, 차분한 꽃들이 피어있어 힐링을 할 수 있는 「화목원」등, 자연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미치노쿠 호반 공원…

rhqhFood

일본 맛집사이트에서도 높은 평점! 최근에 매우 화제인 이자카야에 갔다왔습니다.

오늘 점심은 무엇을 먹을지, 다음 주 회식은 이 곳으로 하자 등 어디에서 먹을지 어디에서 술을 마실지 음식점을 고를 때는 항상 고민이 되죠! 그때 바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바로 「타베로그 (食べログ)」 (미국의 Yelp나 TripAdvisor와 비슷한 리뷰사이트)! 이번에는 타베로그에서도 꽤 높은 평가를 받은「쿠라노쇼(蔵の庄)」 에 갔다왔습니다. 평점이 높은 이유는 바로 무엇일까요? 센다이가 발상지! 이로리(囲炉裏)에서 로바타야키(炉端焼き) 「로바타야키:손님이…

11Food

“세계 제일”의 일본 사케, 카츠야마 주조(勝山酒造)

동북지방에는 명성이 높은 일본 사케가 많이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카츠야마(勝山)」입니다. 이번에는 「카츠야마(勝山)」를 제조하는 「카츠야마 주조 (勝山酒造)」에 방문하여, 그 독특한 제조법을 직접 보고왔습니다. 카츠야마 주조는 에도시대에 창업되어, 미야기에서 약 300년 이상 일본사케를 만들어온 오래된 장소입니다. 카츠야마라고 하는 이름에는 몇가지의 유래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유력한 설이, 문자그대로를 따와 승리를 한다라는 설과, 에도시대때 유행했던 「카츠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