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제일”의 일본 사케, 카츠야마 주조(勝山酒造)

11

동북지방에는 명성이 높은 일본 사케가 많이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카츠야마(勝山)」입니다.

이번에는 「카츠야마(勝山)」를 제조하는 「카츠야마 주조 (勝山酒造)」에 방문하여, 그 독특한 제조법을 직접 보고왔습니다.

카츠야마 주조는 에도시대에 창업되어, 미야기에서 약 300년 이상 일본사케를 만들어온 오래된 장소입니다.

카츠야마라고 하는 이름에는 몇가지의 유래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유력한 설이, 문자그대로를 따와 승리를 한다라는 설과, 에도시대때 유행했던 「카츠야마 상투(勝山髷)」라는 여성 헤어스타일에서 유래한 설입니다.

여하튼 어느 시대든 인기가 많았던 일본 사케, 카츠야마.

이렇게 오랜 기간동안 사랑받아온 이유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그래서 카츠야마의 특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특징1: 까다로운 원재료

일본사케에서 절대 빼놓을수 없는 것이 바로 쌀,물,누룩이죠. 카츠야마는 그것들을 바로 자신들의 고장인 센다이의 물과 쌀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독자의 사케 품질의 설계도 가지고 있으며, 병조림등 공정의 시간단축으로 더 신선한 일본사케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특징2: 다양한 종류

카츠야마는 정미비율, 수축은 원심분리기 혹은 수제등으로 제조법의 차이로, 아주 꼼꼼하게 분리되어있습니다. 바로 이 작은 차이들이 명물의 일본 사케를 만들어내고 있답니다.

특징3: 세계에서 인정한 맛

카츠야마는 일본 국내 뿐만이 아닌 세계에서도 인정하는 사케인데요, 세계에서 제일 맛있는 일본 사케를 정하는 「SAKE COMPETITION 2015」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해요!

일본 국내외에서 맛과 품질을 인정받은 카츠야마.

동북지방에 오시게 된다면 꼭 카츠야마를 드셔보세요!

상세는 이하 URL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카츠야마HP는 이곳
http://www.katsu-yama.com/11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