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생과 함께한 미야기후루사토플라자 레포트!

tohoku

 

미야기(宮城)에는 좋은 점이 아주 많이 있어요!

이케부쿠로(池袋)에 있는 어떤 미야기의 안테나숍「미야기 후루사토 플라자」에 방문을 했습니다. 이번에는 아직 동북지방에 와본적이 없는 유학생들과 함께 가게를 들렀는데요, 2층의 관광 코너에서는 센다이 출신의 점장님이 미야기의 여러가지 좋은 장소들을 알려주셨답니다. 그리고 이번 기회로 많은 유학생들이 미야기의 이미지가 센다이의 이미지보다도 더 막연한 이미지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점장님은 그런 분들에게 꼭 미야기의 매력을 더 알리고 싶다며 좋은 점들을 소개해 주셨답니다.

1.「규탄(소혀:牛タン)의 생산지인 미야기」

미야기라고 하면, 센다이라고 하면 규탄은 절대적인 존재이지요! 가게 2층에는 센다이 규탄의 진짜의 맛을 느낄 수 있는 「伊達の牛タン」라고 하는 오래된 가게가 있어서 센다이에 직접 가지 않아도, 도쿄에서 그 본연의 맛을 즐기실수가 있어요. 도시락도 판매하고 있어, 자기가 먹는 용이나 선물용으로도 굿! 인기상품이기 때문에 매진이 될수도 있으니 미리미리 확인해주세요~

2.미야기에는 바다가 있어, 해산물이 매우 맛있어요!

미야기는 태평양의 최고의 어장에 접해있답니다. 그래서 미야기의 모든 해산물은 매우 신선하고 너무나도 맛있어요! 시기에 따라서 그 철의 해산물들의 시식과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니 꼭 한 번 드셔보세요.

3. 미야기에는 산들이 많아, 쌀도 맛있어요!

미야기에는 수 많은 유명한 쌀들이 있어 매우 맛있답니다. 가게 안의 쌀 코너에는 금상을 수상한「히토메보레(ひとめぼれ)」도 있었습니다!「이야기의 안테나숍(宮城のアンテナショップ)이니까 당연하지ㅎㅎ」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도쿄에서 이 쌀을 발견한 것에 대해 매우 기뻤답니다.

4. 손에 넣기 힘든 미야기의 사케도 라인업!

맛있는 쌀이 있기 때문에 맛있는 일본 사케가 존재하는 거겠지요! 가게의 제일 안 쪽에는 일본 사케 코너가 있었습니다. 쉽게 마실 수 있는 「이치노쿠라(一ノ蔵)」와 약간의 매운 맛이 특징인 「우라카스미(浦霞)」등이 진열되어 있었어요. 입구의 이벤트 코너에서는 시음이벤트도 이루어지고 있었답니다. 규탄에도 회에도 최고의 안성맞춤인 일본사케를 이 곳에서 만나실수 있답니다!

5. 宮城の民芸品が可愛くてしょうがない!

민예품(民芸品)코너에서는 귀여운 코케시들이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아기자기한 작은 소품들이 진열되어 있어, 계속 둘러봐도 질리지가 않더라고요.

店内の売り上げNO.1~NO.3を探し出そう!

이번에 같이 방문한 멤버로 저희들은「Red Team」と「BlueTeam」로 나누어, 가게의 베스트셀러를 찾는 게임도 했습니다.
RedTeam은「원두콩롤케이크, 규탄, 미역」, BlueTeam은「원두콩 센베, 원두콩 도라야키, 어묵」을 골랐습니다. 점장님이 소개하신 규탄, 원두콩, 어묵이 모두의 인상에 남았나봅니다.ㅎㅎ 여튼 과연 정답을 고른 팀은 어디일까요?

店長の正解発表タイム

NO.1은 바로 이시마키산의 어묵이였습니다! NO.2는 에이타로(英太楼)의 도라야기、NO.3은 고시마야의 원두콩 모찌!
양 팀 모두 정확하게! 맞추지는 못했군요!ㅎㅎ

입구에 있는 원두콩 소프트아이스크림 판매 코너

외국인 관광객에도 인기있는 원두콩 소프트 아이스크림! 여러분들도 꼭 와서 드셔보세요~

끝으로

동일본대지진 때, 이런저런 피해가 있어도, 도쿄에서 미야기의 매력을 소개하고 싶다라는 깊은 생각으로 가게는 쉬지 않고 계속 영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고객들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작년 10주년을 기회로 리뉴얼도 했다고 해요. 가게 앞의 인기상품인 원두콩 아이스크림에 이끌려서 오더라도, 가게 안까지는 잘 들어오지 않는 고객분들도 있었기에 리뉴얼을 했다고 합니다. 조금이라도 흥미가 있으시다면 꼭 들러주세요! 「말이 통하지 않아도 가게에 들어서면미야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답니다!」「미야기 후루사토플라자(宮城ふるさとプラザ)」를 통해서 미야기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꼭 현지에도 놀러와 진짜의 미야기를 느껴주세요! 미야기의 부흥에도 이어진답니다! 대지진의 전에도 후에도 변하지 않고 그대로인 미야기의 매력을 조금이라도 느껴주셨음 합니다!

가게 정보:http://cocomiyagi.jp/

주소:도쿄도 토시마구 히가시이케부쿠로1-2-2 히가시이케빌딩 1,2층 (東京都豊島区東池袋1-2-2 東池ビル1・2F)(JR이케부쿠로역(池袋駅) 동쪽입구(東口) 도보2분)

TEL:03-5956-3511

NO.1 이시마키산의 어묵:183엔

NO.2 에이타로의 도라야키:172엔

NO.3 고시마야의 원두콩 모찌:113엔

추천 오시는 길

이케부쿠로역(池袋駅)은 환승하는 사람이 많아, 하루에도 센다이시의 인구의 약 3배인 300만명정도가 이용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먼저 이케부쿠로의 안내에 있는 동쪽입구 방면의 화살표를 따라갑니다. 그러면 이케부쿠로의 집합장소로도 유명한 이케후쿠로의 동상이 보입니다. 그 동상 뒷 쪽에 있는 계단을 올라가셔서 나오시면 또 다른 동상인 모자상이 보입니다. 모자상 앞의 횡단보도를 건너, 미즈호은행(みずほ銀行)측으로 오시면 가게의 간판이 보이실 거에요. 상세는 밑 주소를 참조해주세요.

IMG_0790

tohok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