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모리오카시에 있는 우루미공예 쇼룸에 방문하였습니다. 이 곳에서는 그림을 그리는 등의 공예 체험을 할수 있답니다. 처음 경험해보는 체험이였기에 가게에 들어설때부터 매우 설레였답니다.
浄法寺塗이란?
이 가게에서 전시된 그릇은浄法寺塗라고 합니다.
浄法寺塗는 지금으로부터 약 1200년전에 세워진 절의 불상에서 사용된 우루를 사용하여 식기, 가구등에 사용한 것으로 부터 시작되었다고 해요.
닦을수록 빛이 반짝반짝!
浄法寺塗의 특징은 단단하고 색의 아름다움입니다.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더 빛이 반짝반짝!
오른쪽 왼쪽, 무엇이 새제품일까요?
위 사진중, 왼쪽이 새로운 제품, 오른쪽은 10년간 사용된 그릇입니다. 오른쪽이 더 광택이 도는 것을 알수 있나요?
그림그리는 체험이 시작!
일반적으로「漆塗」라고 하면, 우루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알레르기성이 강한 것이지만, 이 체험은 그런 걱정은 할필요가 없답니다. 그림그리는데에 사용되는 합성 우루시라고 불리우는 인공의 원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해요. 그리고 식품위생법에 적합한 것이기 때문에 그릇등에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냄새도 물론 전혀 문제가 없기 때문에 재미있게 체험을 즐길수가 있었어요.
처음에는 실패를 두려워해 그릇에
그림 그리는 것을 시도를 못하는 사람들도 물론 많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가게 사람들이 서포트를 해주시기 때문에 전혀 두려워하지 않고 멋진 그림을 그려낼수 있으실꺼에요!
설레면서 1시간 정도걸쳐 그린 그림이 드디어 완성되었습니다! 손바닥에 땀이 날 정도로 긴장을 하면서 그렸는데 빨리 도착했으면 좋겠군요!
완성된 것은 다음날 우편으로 가게에서 받을 수 있답니다.
모리오카에 오신다면 꼭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그릇을 만들어보세요!
가게정보:「浄法寺塗・秀衡塗製造元うるみ工芸 ショールーム」
〒020-0021 盛岡市中央通二丁目9-23
전화:019-654-4615
FAX:019-654-4620
영업시간:10시부터 18시 (연말연시 휴점)
그림그리기 체험:1000엔~